미가힐링센터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이사야 칼럼
이사야 칼럼 은혜의 메아리
이사야 칼럼
미가힐링센터  >  칼럼  >  이사야 칼럼

2010/08/15(일) -8·15에 생각한다- (837)

 

-김동길

누구를 생각하는가. 이승만을 생각합니다. 시라큐스 대학의 교수를 지냈고 18년 동안 이승만의 정치 고문이었던 올리버(Robert T. Oliver)가 쓴 <이승만 없었다면 대한민국 없다>라는 제목의 책이 근년에 우리말로 옮겨져 출간되었습니다.


곰곰 생각하면 적절한 판단이고 올바른 주장입니다. 그가 아니었다면 누가 대한민국을 세울 수 있었겠습니까. 김구가 반대했고 김규식이 반대했습니다. 그 두 사람은 남북협상을 고집하였습니다. 그래서 김구도 김규식도 김일성과의 협상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이 세상을 하직하였습니다.

 

이승만은 단독 정부를 세우고 싶어서 세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승만은 유엔 감시 하의 남북 간 총선거를 주장했지만 김일성은 그 감시단을 받아들이지 않은 것뿐입니다. 그가 아니었다면 대한민국을 세울 수도 없었고, 그 대한민국을 때려눕힐 생각으로 김일성이 6·25에 남침을 감행했을 때 누가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었겠습니다.


대한민국이 없었다면 박정희도 전두환도 노태우도 김영삼도 김대중도 노무현도, 그리고 오늘의 이명박도 과연 존재할 수 있었겠습니까. 이승만은 단군시대의 사람도 아니고 삼국시대의 인물도 아니고 고려조나 조선조의 인물도 아니었고, 국권을 상실하여 한국이 지도에서 사라진 36년 동안 조선의 독립을 위해 악전고투하다가 그 원수 일본군이 패망하고 연합군이 승리하여 자유를 되찾은 조국 땅에 돌아와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을 세웠고 그 대한민국이 오늘에 이르렀으니 이승만이 건국 대통령인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는 자 하나가 “건국 대통령 이승만”이라는 묘비가 마음에 안 맞는다고 이를 깨버리고 “초대 대통령 이승만”이라고 묘비를 바꾸어 세웠다니, 이 겨레의 용서를 받지 못할 민족 반역자가 아닙니까. 대한민국 이전에 우리나라가 있었습니까. 역사를 왜곡하면 안 됩니다. 그 이전에는 미군정이 있었고 해방되기 전에는 이 땅이 일본 놈의 식민지였던 것을 모릅니까.


그 허허벌판에 처음 대한민국을 세우고 그 대한민국의 초대 대통령으로 뽑혔으니 ‘건국 대통령’이라는 표현에 불만을 품는 것 자체가 정상은 아닙니다. “이승만 없었다면 대한민국 없다”라는 생각을 오늘 하루 종일 하면서, 이 글을 쓰는 이 사람도 대한민국 없었다면 존재할 수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또 확인합니다.


김동길
www.kimdonggill.com

 

<관련 미가608 메시지>
http://micah608.com/10-5-2-Korea-vision.htm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글쓴이

웰빙인가 무능한가 비굴한가

한.미 강국이 유럽을 밀어내고 새시대를 열어간다

역사와 인물을 바로 평가하는 훈련

대형사건들이 터짐은 바른 지도자를 세우기 위한 과정

한기총회장의 성명서

건국대통령 바른 인식이 정의사회 첫걸음

올리버 저 '이승만이 없었다면 대한민국 없다'

김정일의 오판, 이대통령의 외교 군사적 승리

대전 유성구 덕명동 191-6   Tel : 010-4611-1608   E-mail : micah608@naver.com